주요사업


◎ 남도장터 쇼핑몰 기획전 프로모션


○ (사업목적) 남도장터 고객 대상 할인지원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로 도내 농어가 및 소상공인 소득증대 도모

○ (사업기간) ’25. 1. ~ 12.

○ (사업내용) 남도장터 온라인 쇼핑몰 매출 활성화 및 재구매율 제고를 위한 월별·명절 기획전 할인 지원

-명절(설·추석) 기획전, 남도장터 브랜드 기획전(백야, 수요, 알뜰) 추진

-시·군 지자체, 유관기관 등 연계 및 협력사업 매칭 지원

◎ 농어가 경쟁력 강화 지원


○ (추진근거) '24년 경영평가 지적사항 중 판로 다각화 의견 반영으로 유통사 MD 초청 구매상담회 개최

○ (사업목적) 다양한 유통채널 연계 및 MD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상품경쟁력 확보 및 시장동향 정보 공유의 장 마련

○ (사업기간) ’25. 2. ~ 12.

○ (사업대상) 남도장터 입점업체 80개소

○ (사업내용) 우수 농수축산물 품평회 진행 및 사후관리 지원

-품평·상담회를 통한 각 기업에 적합한 유통망 연계 및 판로 지원

-우수 유통망(쿠팡, 지마켓·옥션, 11번가 등)과 연계 판촉행사를 통해 사후 지원

◎ 입점업체 교육 및 간담회 운영


○ (추진근거) 입점업체 온라인 경쟁력 저조 및 신규 판로 개척의 어려움, 재단 및 지자체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상생 협력의 필요성

○ (사업목적) 남도장터 입점업체의 마케팅 능력 향상을 통한 온라인 유통 경쟁력 강화 및 자립화 지원

○ (사업기간) ’25. 2. ~ 12.

○ (사업대상) 남도장터 입점업체 80개소

○ (사업내용) 우수 농수축산물 품평회 진행 및 사후관리 지원

-품평·상담회를 통한 각 기업에 적합한 유통망 연계 및 판로 지원

-우수 유통망(쿠팡, 지마켓·옥션, 11번가 등)과 연계 판촉행사를 통해 사후 지원

◎ 입점업체 상품 경쟁력 강화 지원

○ (사업목적) 농어가 및 중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 강화 지원을 통해 온라인 유통시장 진입 활성화 및 유통판로 기반 구축

○ (사업기간) ’25. 7. ~ 12.

○ (사업대상) 남도장터 입점업체 140개사

○ (사업내용) 입점업체 상품 컨설팅 및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

- 입점업체 상품 이미지 촬영 및 상품관리 방안 안내

- 제작 상품에 최적 상세페이지 제작

- 입점업체 현황파악 조사 및 컨설팅·마케팅 교육 진행

◎ 입점업체 ESG 운영 지원

○ (사업목적) 남도장터 입점업체의 지속가능한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한 친환경 포장재 제작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

○ (사업기간) ’25. 7. ~ 9.

○ (사업대상) 남도장터 입점업체 220개사

○ (사업내용)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친환경 포장재 제작 지원

-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용기·봉투·포장 등 제작지원

- 친환경 박스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에코패키지 포장 지원사업

- 상품에 대한 1~2개 제품 패키지·박스 포장 제작

◎ 남도장터 브랜드 활성화

○ (사업목적) 남도장터 온·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고도화를 통해 공익적인 이미지 확산 및 충성 고객확보

○ (사업기간) ’25. 2. ~ 12.

○ (사업내용) 남도장터 온·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추진

- 행사장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한 오프라인 브랜드 노출 확대

- SNS·블로그 활용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지속적 콘텐츠 제공 및 인지도 제고

- 브랜드 스토리·슬로건 재정립을 통한 공익적 이미지 구축 및 성과 관리

◎ 국내·외 판로 확대 강화

○ (사업목적) 국내·외 다양한 판로 확대를 위해 시장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확보 및 농어가 소득 증대 기여

○ (사업기간) ’25. 2. ~ 12.

○ (사업내용) 군납 등 대량 납품사업 및 해외 크리에이터·팝업스토어 운영

- 국내 대량 납품사업(군납 등)을 통한 안정적 매출 기반 확보

- 해외 크리에이터 및 팝업스토어를 통한 글로벌 판로 확대

◎ 국내외 농수축산물 온라인 판매망 구축

○ (사업목적) 전남 우수 농수축산물에 대한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시장 접근성·경쟁력 강화를 통한 농어가 소득 증대

○ (사업기간) ’25. 1. ~ 12.

○ (사업내용) 우수 농수축산물에 대한 온라인 판로 확대

-남도장터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홍보·마케팅 추진

-시·군 통합쇼핑몰을 위한 통합시스템 구축

-우체국 남도장터 브랜드관 운영

-남도장터 라이브커머스 운영

–aT 온라인 도매시장 및 쿠팡 로켓프레시 등 B2B 사업 추진